웨딩드레스 투어 무료 피팅하는 방법

웨딩드레스 무료 피팅

웨딩드레스 디자인은 비즈부터 시작해서 원단, 실크까지 정말 수십, 수백개로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아 여러 웨딩드레스를 입어보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웨딩드레스 피팅 무료로 하는 방법을 참고한다면 무료 웨딩드레스 피팅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의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습니다.

웨딩홀 저렴하게 예약하는 꿀팁 5가지

웨딩드레스 투어 드레스 피팅

드레스 투어하는 방법

웨딩드레스를 입은 여자
  1. 드레스투어 최소 3곳 예약하기 (촬영 3개월 전 혹은 본식 6개월 전)
  2. 방문 전 원하는 드레스 디자인 찾아보기(인스타 태그 검색 추천!)
  3. 예식장 색상과 희망 분위기, 체형, 스타일 정리해가기
  4. 샵 당 3벌에서 5벌 정도의 드레스 피팅해보기
  5. 피팅 후 샵마다 1벌 또는 2벌 드레스 홀딩하기

드레스 투어 시 샵 간격은 이동시간과 피팅 시간을 고려하여 2시간 간격으로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한다면 주말에 결혼식장으로 빠지는 신상 드레스, 베스트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가장 가보고 싶은 드레스샵은 제일 나중에 배치하여 여러 드레스를 많이 입어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웨딩드레스 피팅 비용

웨딩드레스는 혼자 입기에는 거의 불가능하며 최소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 되기 때문에 인건비가 들기 마련입니다.

웨딩드레스 피팅비는 일반적으로 5만원 정도의 현금을 ‘피팅비 봉투’에 담아 수고비로 건네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굳이 꼭 정성스런 피팅비 봉투를 준비하지 않더라도 현장에서 드레스 피팅비를 카드 결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료 드레스 피팅하는 방법

1.웨딩박람회 사전예약 혜택

웨딩박람회 무료 피팅

웨딩업체 간 경쟁이 치열한 웨딩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웨딩 관련 스드메, 웨딩홀 정보 뿐 아니라 사전예약 혜택을 통해 ‘무료 드레스 피팅’ 혜택을 제공합니다.

웨딩박람회마다 사전예약 및 초대 혜택이 다르게 제공되고 있으니 지역별 웨딩박람회 일정 2023을 참고하셔서 무료로 드레스 피팅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2. 드레스샵 당일 결정

웨딩드레스를 입어본 드레스샵에서 드레스를 이용하겠다고 결정을 내리면 대부분 드레스샵에서는 피팅비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인건비가 소요되었지만 본인 업체를 이용해주기 때문에 별도의 드레스 피팅비는 받지 않고 드레스 비용만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미 피팅비를 지불했다면 이를 반환하거나 드레스 비용에서 제하는 경우가 많으니 피팅비에 대해 문의하시길 바랍니다.